• 공기업Q&A서비스란?
    나침반 없는 공기업 취업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오늘 가능한 질문
    04건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하루 질문수가 제한됩니다.
    마감되면, 다음 날 이용해 주세요.

    신청하기

게시물보기

멘토링 리스트 자료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진행사항
pc에서 작성 공기업 입사에 학점이 중요한가요 joe721 04.12 569
국숭 상경계에 다니고 있는 남자입니다.
공무원 공부를 하다가 그만두고 공기업을 준비하려 하는데요 학점이 너무 안좋아서 걱정입니다.
자격증은 급하게 따서 토익 860(더 올리기 가능), 한국사 1급, 워드 1급정도 밖에 없구요
전공시험은 공무원 공부를 했어서 행정학으로 시험 칠 생각입니다.

그런데 4년치 학점을 회복하는게 좀 힘들어 보이네요. 3.0 밖에 안됩니다....
자격증은 국어능력평가, 토스6~7?, 토익900점 확보 정도는 가능할 것 같고, 전공은 공무원 행정학 90점 이상을 맞아와서 걱정이 안됩니다.

요즘 까페 같은 글을봐도 학점이나 스펙이나 중요하지 않다는 말도 있긴 한데 확인이 가능한것도 아니고 혼란만 가중되네요
그나마 다른 것들은 커버가 가능할 것 같은데, 저 학점 갖고 공기업 취직 가능할까요?? 아님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 좀 알려주세요ㅜㅜ(자격증같은 것..)
RE 원글 : 공기업 입사에 학점이 중요한가요 공기업단기 04.13
안녕하세요 공기업단기 입니다.
그동안 스펙에 대한 이야기를 워낙 많이 듣다보니 스펙이 필요없음에 대한 이야기가 잘 믿기지가 않지요.
카페에 있는 이야기가 사실이구요.

공기업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공기업의 경우 실제 입사자들의 연령대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까지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말은 대기업에 입사를 했다가 회사를 다녀보니 선배들이 그만두는 경우도 많고, 구조조정이 되는 경우도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안정적인 직장을 찾아 다시 공기업을 지원하여 입사하시는 분, CPA나 행시 등을 준비하시다가 전향하시는 분들 등등이 많다보니 나이대가 다양합니다.
공기업의 특징은 사무직의 경우 전공자보다 비전공자들이 훨씬 많습니다.
공기업 사무직의 경우 전공시험을 치는 기업들을 경영/경제/법/행정 이 4개의 전공으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이 말은 다르게 생각해 보시면 대학에서 위 4개 학과를 제외하면 공기업을 지원하는 구직자들의 90% 이상이 비전공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제 공기업 사무직을 지원하는 분들 중 비전공자들의 비중이 90%가 넘습니다.
그렇다면, 비전공자가 많다는 것은 학점이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어문학 계열을 졸업했는데, 어문학 계열로 학점이 좋다고 해서 사무직인 직장생황에 도움될게 없습니다.
그래서, 공기업 채용공고를 보면 학점무관, 전공무관이란 내용들이 들어가 있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학점이 높고 낮음이 실무에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공기업들이 학점에 대한 비중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연령, 전공, 학점 등에 대한 비중이 거의 없으므로 열심히 하시면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 공기업이기도 합니다.

기타 다른 문의를 주시기 전에 상단 <추천 인기글>을 읽어봐주시고, 이곳 게시판에는 상당히 많은 도움을 드릴만한 글들이 있으므로 참고하신 뒤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스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