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단기 선생님

강의후기

과목별 자료실
초심자에게 적합한 강의(+건의사항)
작성자 nadine00 작성일 2017.08.16 조회수 3,002
별점 ★★★★★
공기업 법학 준비하면서 이렇게 하나의 강의에서 법학 전반을 한꺼번에 다루는 강의는 보지 못했기에 별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법학에 대해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초심자가 듣기엔 아주 적합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법학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비전공자분들께 추천하고 싶고
공기업 필기시험의 특성상 명확한 시험 범위나 기출문제가 공개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강의를 준비하시는 입장에서도 쉽지 않았을 것을 알기 때문에 강사님께서 최대한 많은 것을 전달하려고 노력하셨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후에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될 분들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보이기에 점차 개선해 나가시길 부탁드리는 마음으로 조금 불만족스러웠던 부분도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교재입니다.
솔직히 이 방대한 분량의 강의를 인쇄된 교재없이 진행한다는 것은 자칫 강의가 완전히 준비되지 않은 듯한 인상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pdf 파일을 올려주셨지만 개인이 인쇄하기엔 너무너무너무 많은 양이고 민법부터는 교재가 중복 업로드 된 것도 많아서 추려내는데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저는 도저히 인쇄해서 공부할 수 없다고 판단해서 개인적으로 제본을 맡겨서 책으로 만들어 사용했는데 꼭 출판을 하지않더라도 제본책이라도 제공해주셔야 했지 않나...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정당하게 강의에 대한 비용을 지불했는데 강의를 듣기 위한 준비 과정에서 적지 않은 시간적 비용이 들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다른 수강생들을 위해서 하루 빨리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교재에 심심찮게 보이던 오타입니다. 직접 타이핑하신 교재이기 때문에 오타가 없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소한 오타부터 내용 이해에 방해가 되는 오타까지 꽤 많은 양의 오타가 있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중대한 오타는
질문하고 답변을 바탕으로 수정했지만 사소한 오타의 경우 후반에는 그냥 포기하고 지나칠 정도로 적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이 부분도 꼼꼼하게 다시 확인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부분이라 지적하기엔 죄송스럽지만 말씀하시는 속도가 강의를 듣는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말씀을 빨리 하시는 편인데 특히 법률 용어를 흘려서 말씀하셔서 아직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저는 한번에 알아듣기가 힘들었습니다. 강의를 잠시 멈추고 교재를 한참이나 들여다 본 후에야 무슨 단어인지 파악할 수 있었는데 특히 강의 초반에 이런 부분이 많아서 적응하기 어려웠습니다. 후에는 곧 강사님 강의 스타일에 적응을 해나갔지만 말씀하시는 속도는 피드백 해주시면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그 동안 강의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댓글 내용 완료
목록